ABOUT ME

-

Today
-
Yesterday
-
Total
-
  • 나의 반짝반짝 선창 시간여행 #2
    번역/완료 2017. 12. 16. 11:22

    원문 : http://www.lovelive-ss.com/?p=17519





    총 #6부작.

    다른 갤럼이 했던 #1 분량

    파트1 https://gall.dcinside.com/m/sunshine/1383202



    파트2 https://gall.dcinside.com/m/sunshine/1414220







    개인적으로 선샤인 SS중에서 최고



    번역기 기반이라 평소 퀄리티는 아님 양해바람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    ◇―――――◇











    눈이 떠졌다.



    와글와글 소란스러운 가운데, 눈앞에는 리코 짱의 얼굴이 있었다.



    치카 「, 우와앗! , 리코 짱!」



    치카 「――어라? 여기……교실?」



    근처를 둘러보면, 2학년 교실이었다.



    아직 어색하게 느껴지는 번쩍번쩍한 책상이 난잡하게 늘어서 있다.







    리코 「응. 혹시, 아직 잠이 덜 깼어?」



    요우 「여전하구나 , 치카 짱은」



    치카 「요우 짱……?」



    치카 「어, 어라? 코, 콩쿨은! 리코 짱은!」



    리코 「응 , 나, 나? 난, 여기 있는데……」



    요우 「뭐야 , 혹시 꿈이라도 꾸고 있었어?」



    치카 「꿈……?」



    치카 「리코 짱 , 콩쿨은?」



    리코 「콩쿨? 피아노말야? 이상한 꿈을 꿨나 보구나」



    리코 「 그렇지만 , 실은 나 , 콩쿨은 그다지 나가고 싶지 않달까 , 나갈 수 없달까……」



    치카 「……」











    리코 짱이다. 눈앞에 있는 것은 , 소극적이고 , 겁이 많지만 , 속은 강한.



    하지만 아직 피아노를 무서워하고 있는 , 내 기억 속의 리코 짱이다.



    한순간 , 정말 한순간 , 트로피를 양손에 들고 만면의 미소를 띄우는 「리코 짱」의 얼굴이 , 머리속에 떠올랐다 사라졌다.



    쓸쓸해질 거야. 「리코 짱」은 마지막에 그렇게 말하고 있었다.



    치카 「……」



    살짝 휴대폰을 본다.



    「4월 22일」



    그렇게 , 표시되고 있었다. 일주일 이상이나 시간이 흘러있다.







    춤추듯 떨어져 내려오던 「입부신청서」를 생각해 낸다.



    「리코 짱」에게서 받은 순간 , 현기증이 났다.







    리코 짱은 예전대로가 되었고 , 시간은 조금 흘렀다.



    치카 「돌아 , 온건가……」







    살짝 창 밖을 본다.



    조금 흐린 하늘.



    리코 짱이 무엇을 열심히 쓰고 있던 , 그 광경과는 조금 다른 것 같다.



    그 광경은 뭐였을까.



    「4월」에 온 것 보다 좀 더 이전에 , 그런 일이 있었던 것 같다.



    생각해 내려고 고개를 갸우뚱거려 봐도 , 어렴풋한 기억 밖에 나지 않았다.



    이상한데. Aqours에 대해서라면 뭐든지 기억하고 있을 텐데.











    리코 짱이 , 골똘히 생각하는 나의 어깨를 조심스럽게 두드렸다.



    리코 「그것보다 치카 짱 , 이제 연습시간이야. 가자?」



    치카 「연습……?」



    리코 「그래. 겨우 곡이 하나 생겼으니까 , 이제 안무를 짜야지」



    치카 「한 곡째……. 스쿨 , 아이돌……」



    요우 「그래 치카 짱! 이래 뵈도 나 , 너희들의 스테이지, 기대하고 있으니까」



    팡팡 하고 책상을 치면서 , 요우 짱이 웃고 있다.



    그 미소에는 , 조금 그늘이 있는 것 같은 생각이 들었다.







    치카 「요우 짱……?」







    요우 짱은 스쿨 아이돌을 하고 있지 않은 건가?



    머리는 아직 혼란한 상태였지만 , 이것만큼은 확실했다.



    나는 , 또 「다른 곳」에 와 버린 것이었다.















    #2「 나와 소꿉친구」











    ――――







    리코 「1, 2, 3, 4, 1, 2, 3, 4……」



    체육관에서 , 카운트에 맞추어 스텝을 밟는다.



    체육관에는 , 딱딱한 매트가 깔린 연습하기 좋은 스페이스가 있었다.



    나에게는 본 기억이 없는 장소였다.



    학교도 , 이상한 모습이었다.







    리코 「, 굉장해 치카 짱! 벌써 안무를 생각하고 있었던 거야?」



    치카 「으, 응……」



    리코 짱이 보여 준 곡은 , 이미 알고 있는 것이었다.



    춤도 기억하고 있다.



    리코 「 그렇치만 뭐랄까. 조금 어색한 듯 한데」



    리코 짱이 고개를 갸우뚱하고 동영상을 확인하고 있다.



    어색함의 정체는 알고 있었다.



    이 안무는 , 3명 버전이니까.



    나와 리코 짱 , 그리고 요우 짱이 춤춘 곡이니까.



    우라노호시의 스쿨 아이돌은 , 지금은 나와 리코 짱 2명뿐인 것 같았다.







    치카 「요우 짱……」



    리코 「 정말 , 아직도 그 얘기야? 그야 , 나도 요우 짱이 있어주면 든든하겠다고 생각하지만……」



    치카 「혹시 싸움 , 했었던가? 나랑 요우 짱」



    싸움은 어떻게 되었는지 물어봐도 , 리코 짱은 깜짝 놀랄 뿐.



    내가 경험한 것들은 모두, 없었던 것이 되어있었다.







    리코 「응, 치카 짱이 같이하자고 했지만. 결국 , 요우 짱은 의상만 도와주는 걸로」



    치카 「그래선……그래서는 의미 없는데」



    작게 중얼거리자 , 리코 짱은 곤란한 것처럼 눈썹을 내렸다.



    리코 「하지만 요우 짱 , 많이 고민했었어. 그렇지만 , 결국엔 역시 아빠와의 약속을」



    치카 「아빠와의 약속……?」



    리코 「그 , 세계 제일의 다이빙 선수가 된다는」



    치카 「……」



    이야기로 봐선 , 여기에서도 요우 짱의 아버지는 페리 선장은 아닌 것 같았다.



    요우 짱은 스쿨 아이돌부에는 들어가지 않고 , 수영부에서 다이빙 연습을 계속하고 있다.







    돌아온 것은 , 리코 짱 한명.



    리코 짱 이외는 , 돌아오지 않았다.











    리코 「치카 , 멍하니 있으면 다이아 상한테 또 혼날거야」



    치카 「"응……"응?」



    다이아 상?



    리코 「치카 짱은 언제나 혼나고 있으니까 , 제대로 해야지?」



    치카 「응? , 뭐?! 왜 다이아 상이……?」



    리코 「왜 라니 , 부장이고 , 올거라 생각하는데……」



    치카 「부, 부장? 누가? 무슨?」



    리코 「다이아 상이 , 스쿨 아이돌부의」



    치카 「뭐엇!」



    리코 「자, 잠깐 치카 짱 , 왜 그래?」



    치카 「하, 하지만! 다이아 상이! 그거야 μ's의 팬인 것은 알고 있지만 , 부장이라니--」



    무심코 큰 목소리가 나온 순간 , 무거운 소리를 내며 체육관의 문이 열렸다.











    다이아 「누가 , 뭐라고요?」



    치카 「다 , 다이아 상!」



    다이아 「어머 치카 상. 오늘은 준비 체조를 게을리 하고 있지 않네요?」



    치카 「네 , , 네, 네!……」



    리코 「학생회 일 , 수고 하셨습니다. 다이아 상」



    다이아 「감사합니다 , 리코 상」



    다이아 「그런데 , 이대로 2명의 연습을 보고 있어도 괜찮습니다만……오늘은 이야기가 있어요」



    입을 쩍 벌리고 있는 나를 , 다이아 상은 부실로 데려갔다.



    부실은 기억 그대로의 장소에 있었지만 , 조금 정리되어 있고 , 깨끗한 것 같은 느낌이 들었다.



    화이트 보드를 손으로 두드리면서 , 다이아 상은 우리들에 앉도록 재촉했다.











    리코 「그래서 다이아 상 , 이야기라는건……?」



    다이아 「예……우리 부는 존망의 위기에 처해 있습니다!」



    리코 「, 존망의 위기!」



    다이아 「……잘 들으세요 , 우리들은 지금부터……」



    다이아 「부원 모집 활동을 실시해야 합니다!」



    치카 「…네에… 」



    다이아 「쉽게 생각하지 마세요 치카 상! 모든 사람이 , 당신들처럼 손쉽게 들어와 주진 않습니다!」



    아, 손쉽게 들어왔구나, 우리들.



    다이아 「어쨌든 , 지금은 인원수도 부족합니다. 방금전 밖에서 본 바 , 치카 상의 안무는 훌륭합니다만……」



    다이아 「그것은 , 홀수를 전제로 만들어진 것 아닌가요?」



    치카 「네 , 으, 응……」



    리코 「치카 짱 존댓말 , 존댓말! 선배야!」



    옆에 앉은 리코 짱이 쿡쿡 찔러 온다.











    다이아 「먼저 , 센터가 필요하네요. 당연히, 둘 중 한 명이 해 주시고 , 나머지는 신입부원이……」



    척척하고 문자를 써 가는 다이아 상을 , 멍하니 바라본다.



    다이아 상이 , 부장.



    다이아 상과 , 자신과 리코 짱.



    평상시 별로 없었던 조합에 , 안절부절 해 버린다.



    「여기」에서는 이것이 일상인가.



    매일 이런저런 이야기를 하면서, 셋이서 4개월을 보내 온 것일까.







    전의 세계에서도 그랬던가.



    나는 우라노호시에 스쿨 아이돌부는 없다고 생각하고 , 리코 짱과 이야기하고 있었다.



    찾아 봤으면 , 다이아 상이 있었을 지도 모르는 일이었다.







    치카 「아 , 저기!」



    다이아 「네 , 치카 상」







    치카 「다이아 상이 춤추면 , 안 되나요?」







    순간 부실이 조용해졌다.



    다이아 상은 조금 놀란 것 같은 , 그러면서도 곤란한 것 같은 얼굴로 이쪽을 응시하고 있었다.











    리코 「, 치카 짱!」



    치카 「아 , 나, 나 , 그……죄송합니다」



    또 무엇인가 상처를 입혀버린 것일까.



    신발장에서 눈물을 흘리던 요우 짱의 얼굴이 떠올랐다.







    다이아 「…… 아뇨」



    다이아 「신경쓸 필요는 , 없어요. 단지……」







    다이아 「단지 , 나는 더 이상 춤추지 않습니다. 그것 뿐입니다.」



    단호하게, 다이아 상은 말했다.



    치카 「……」



    다이아 「……」











    카난 「얏호 , 다 모여 있구나……음, 뭐야, 뭔데 이 분위기는?」



    치카 「카 , 카난 짱? 어, 어째서 여기에?」



    카난 「부원이 부실에 오면 안돼? 아―, 그래서 , 무슨 일이야?」



    부원?



    카난 짱도 부원이라니. 더욱 더 이상하다.



    「오늘」은 아직 4월. 이 때엔 , 3 학년은 아직 스쿨 아이돌에 소극적이었을 것이다.



    그랬을 텐데 , 이렇게 스쿨 아이돌부에 얼굴을 내민다.



    뿐만 아니라 제대로 소속되어 있고 , 다이아 상은 부장까지 담당하고 있다.



    리코 「카난 상……」



    이상한 분위기 속에 허둥지둥 하던 리코 짱은 , 명백하게 안심한 얼굴로 카난 짱을 반겼다.







    다이아 「아무것도 아니에요. 카난 상 , 전단지 배포의 성과는 있었습니까?」



    카난 「으응~……팬 비슷한 아이는 많이 생겼지만……」



    다이아 「당신은 , 정말……」



    다이아 상이 기가 막힌 것처럼 머리를 흔든다.



    조금씩 , 얼었던 공기에 움직임이 돌아오고 있었다.











    다이아 「어쨌든! 신입생 획득은 긴급 과제에요! 치카 상과 리코 상도 포스터의 배포 , 직접 권유 , 빠짐없이 하세요」



    카난 「그래 맞아. 곧 우리들은 없어질 거고. 2명만으론 불편하겠지」



    리코 「……」



    리코 「선배님들이 은퇴 하면 , 쓸쓸해질 거에요……」



    카난 「리코……」



    다이아 「리코 상……」







    치카 「……」



    3학년은 , 가까운 시일내에 은퇴할 생각 같다.



    무거운 공기가 부실을 채워가고 있었다.







    뭐야, 이 분위기는.



    마치 지금이라는 시간이 사라져버리는 것 같은.



    얼마 안 가서 날아가 버릴 듯 한 표정으로.



    신입생을 데려오자고 말하는 다이아 상도 , 어딘가 가라앉은 얼굴을 보이고 있다.







    치카 「이건 , 아니야. 이런 것, Aqours가 아니다. Aqours는 좀더 밝고 , 즐겁고 , 시끌벅적한---」



    내가 중얼거리는 소리는 , 누구에게도 들리지 않는 듯 했다.







    ――――







    카난 「그래서 , 다이아와 무슨 얘기 하고 있었어」



    치카 「아―, 그 , 그냥...」







    교문 근처에서 카난 짱과 이야기한다.



    리코 짱과 다이아 상은 , 물건을 사러 간다며 먼저 돌아갔다.







    카난 「후훗 , 그게 뭐야. 어차피 치카가 쓸데없는 소리나 했겠지」



    치카 「안 그랬어! 단지 , 단지 , 다이아 상도 춤추면 , 어떨까요 라고……」



    분명 이 말이 , 어딘가를 건드려 버린 것이다.



    「이곳」에서의 과거를 모르는 채로 , 제멋대로 뱉은 말이 상처를 주었다.







    카난 「……」



    말이 없어진 것을 눈치채고 올려다보니, 카난 짱은 진지한 얼굴로 이쪽을 내려다보고 있었다.











    카난 「……치카」



    치카 「에?」



    카난 「……그거 , 정말로 말했어?」



    치카 「아 , "응……. 그렇지만! 반성은 , 하고 있어……」



    카난 「아니 , 화내는게 아냐. 그래서 , 다이아는 뭐래?」



    치카 「이제 춤추지 않는다고. 그것만」



    카난 「……그런가. ……그런가……」



    왠지 외로운 것 같은 눈으로 , 카난 짱은 하늘을 올려보았다.



    치카 「카난 짱?」



    카난 「―?」











    치카 「카난 짱은……」



    카난 짱은 , 춤추지 않는거야?



    그렇게 물으려고 했다.



    하지만 , 카난 짱의 얼굴은 , 조금 전의 다이아 상과 꼭 닮아서



    치카 「……아 , 아무것도 아니야」



    카난 「……그래」





    잠시 동안, 서로 입다문 채.



    카난 「……」



    카난 「그것보다 , 치카! 신입생 권유 해야지! 누군가 함께 춤추고 싶은 애는 있어?」



    농담조로 말하며 , 카난 짱은 등을 두드려 왔다.



    치카 「함께 춤추고 싶은……」



    치카 「응, 있지만……」







    아직 리코 짱이 들어와 주었을 뿐.



    다이아 상과 카난 짱도 , 아무래도 춤출 생각은 없는 것 같다.



    앞으로 7명. 갈 길이 멀다.











    카난 「뭐, 치카라면 그거겠지. 봐봐, 마침 그 아이가 온거 같은데?」



    치카 「응?」



    휙 되돌아 보면 , 눈에 익숙한 머리카락이 둥실둥실 뛰고 있었다.







    치카 「……요우 짱」



    요우 「아 , 치카 짱! 카난 짱도!」



    카난 「요우도 동아리? 수고」



    요우 「응, 고마워」



    카난 「어 , 옆에 있는 애는?」



    요우 「아, 맞아맞아! 수영부의 신입부원입니다! 자 , 요시코 짱 , 이쪽이 나의 소꿉친구 마츠우라 카난 짱이랑 타카미 치카 짱!」



    요우 짱의 근처에 , 새침뗀 얼굴로 걷고 있는 경단머리 여자아이가 있었다.



    너무나 익숙한 얼굴일텐데 , 왠지 그립다고 느껴버렸다.











    요시코 「츠시마 요시코입니다. 잘 부탁드립니다 , 선배」



    치카 「억」



    이상한 목소리가 나왔다.



    이 , 이거 정말로 요시코 짱? , 마음의 소리도 나올 것 같이 되었다.



    요시코 짱은 방긋하고 미소를 띄워 인사를 하다니 첫만남의 교과서같은 대응을 해 주었다.







    카난 「우왓 , 또 예쁜 여자애를 데리고와선……. 잘 부탁해 , 응 , 요시코 짱」



    요시코 「네!」



    치카 「태클 안 거는 구나……」



    그러니까 요하네야! 하는 친숙한 대사도 나오지 않는다.



    요시코 「태클?」



    치카 「아 , 으응 , 아무것도 아니야」



    요우 「이 두사람은 , 스쿨 아이돌부야」



    요시코 「아 , 다른 선배한테 들었어요. 타카미 선배는 , 원래 수영부셨다고 하던데」







    요우 「아―, 그래, 거기에는 사정이 있어」



    요시코 「흐응……?」



    그 때 , 어이~ , 라고 누군가를 부르는 목소리가 들렸다.



    소리나는 쪽을 보면 , 노란 넥타이의 1 학년 몇사람이 손을 흔들고 있다. 처음보는 얼굴이다.



    아무래도 요시코 짱을 부르고 있는 것 같았다.







    요시코 「아 , 지금 가―!」



    요시코 「그럼 요우 선배. 그리고 , 여러분도 , 실례합니다!」



    치카 「아 , "응」



    움푹 목례 해서, 요시코 짱은 떠나 갔다.



    도중에 휙 되돌아 본다.



    요시코 「요우 선배 , 그 , 몸조리 잘하세요!」



    그렇게 말하고 , 친구들에게 달려 갔다.







    요시코 「아 , 잠깐! 기다려! 두고 가지마! 야!」



    즐거운 듯이, 1 학년들이 떠나 갔다.











    카난 「좋구나……. 젊구나」



    요우 「카난 짱, 그렇게 차이나지도 않잖아」



    카난 「여러가지 있다고. 이 나이가 되면 말이지」







    치카 「요시코 짱……. 으응~ , 저게 요시코 짱인가……」



    나는 요시코 짱에 대해 생각하고 있었다.



    저렇게 친절하게 이야기하는 모습은 처음으로 본 것일지도 모른다.



    거기에 , 타천사 , 천계 , 「그러한」 일은 한번도 말하지 않았다.



    같이 간 애들도 , 수영부의 친구들일 것이다.







    치카 「하나마루 짱이나 , 루비 짱과 함께가 아닌가……」



    요시코 짱의 주변 환경도 , 바뀌어 있는 것인가.



    치카 「포기하지 말고 만나러 와. 다시 달리기 시작해......」



    언젠가 본 꿈속의 말을 , 주문과 같이 중얼거렸다.











    ――――







    치카 「그러고 보니 요우 짱 , 어디 다쳤어?」



    요시코 짱의 말을 생각해 내서 물으면 , 요우 짱은 노골적으로 싫은 얼굴을 했다.



    요우 「, 으 , 들렸던건가……」



    요우 「턴 할때 , 거리 조절을 잘못해서……. 발가락 , 부딪혔어」



    카난 「뭐 , 괜찮아? 제대로 진찰 받았어?」



    요우 「괜찮아! 걸어도 아프지 않고 , 조금 부딪쳤을 뿐」



    카난 「그럼 , 괜찮지만. 근데 별일이네. 요우가 그런 실수를 하다니」



    요우 「아―, "응. 요즘들어 좀 그래……」



    애매한 대답이다.







    카난 「요우? 무슨 일 있었어?」



    요우 「……아냐」



    아주 잠깐이었지만.



    요우 짱은 살짝 이쪽을 보았다.



    내 탓?



    「저번」 싸움이 잠시 떠올랐다



    아냐 , 「여기」에선 , 싸움은 하지 않았어 , 하지만 , 나는 수영부를 그만두고 스쿨 아이돌부 .



    그럼 , 싸움조차 안 한 상태인 요우 짱은 , 지금 어떤 마음으로--.







    치카 「요우 , 짱……」



    요우 「……」











    카난 「……아―, 이제! 적당히 해!」



    치카 「뭐 , 뭐야 , 카난 짱!」



    카난 「야, 둘 다 말하고 싶은 게 있다면 빨리 서로 말해. 얼른!」



    요우 「네 , 에엣! 아니 , 딱히 그런 건……」



    치카 「그, 그래 , 말하고 싶은 건 그닥」



    카난 「거짓말 하지 마. 그렇게 , 참아 봤자 , 후회할 뿐이야. 되돌릴 수 없게 돼.」



    치카 「……」



    카난 짱이 말하기에 , 무거운 말이었다.



    하지만 , 내가 그렇게 생각하는 것은 「원래」 카난 짱을 알고 있으니까.



    이 카난 짱은 어떤 걸까.



    무엇인가 후회를 했을까. 하고 있는 것일까.











    ――――



    결국 , 우리들은 입을 열지 않았다.



    카난 짱도 참견을 한 것은 그 한 번 뿐이었다.



    버스정류장에 도착했을 무렵 , 문득 눈치채면 요우 짱이 나를 가만히 응시하고 있었다.







    치카 「……요우 짱?」



    요우 「하나 뿐이야」



    요우 「내가 말하고 싶은 것은 , 딱 하나」



    요우 「치카 짱 , 돌아와. 함께 수영하고 싶어. 함께 있고 싶어. 지금껏 해왔던 것 처럼」



    치카 「……」



    갑자기 던져진 올곧은 말에 , 숨을 멈출 것 같다.



    대답할 수 없어 , 대답할 수 없어.



    함께 수영한 기억조차 없는 나에게는 , 그 말에 어떤 대답도 해 줄 수가 없다.



    치카 「나 , 도 , 같이 있고는 , 싶은데……」











    요우 「그럼 치카 짱」







    요우 「스쿨 아이돌 , 그만둘래?」



    카난 짱이 깜짝 숨을 감추었다.







    치카 「……그만두지 않아」



    요우 「……그렇겠지」



    작게 중얼거리며 , 요우 짱은 도착한 버스 계단에 다리를 걸었다.



    요우 「바이바이 치카 짱. 내일 보자」



    푸슛하고 소리를 내며 , 버스 문이 닫혔다.











    ―――――
    ◇―――――◇











    치카 「이제 어떻게 될려나……」



    집에 돌아와 , 책상에 엎드린다.



    긴 하루였다.



    리코 짱과 콩쿨 공연장에서 이야기하고 있었다.



    리코 짱이 스쿨 아이돌을 하겠다고 말해주었다.



    강한 현기증을 느낀 것은 입부신청서에 닿은 순간이었다.







    그 후 , 교실을 보았다.



    점점 생각이 났다. 저것은 , 아마 여름의 첫 추억이다.



    8월의 윤무를 향해 , 준비를 하고 있었을 때의.



    그렇지만 , 무엇을 준비 하고 있던 거지……?







    거기에 , 리코 짱은 , 저런 것을 말하고 있었다.



    무슨 일이 있어도 개이지 않는 기억의 안개를 뿌리친다.



    리코 짱의 말은 , 무엇인가 관계가 있는 걸까나.



    피아노를 치지 못했던 과거를 후회하면서도 , 결국엔 앞을 향하고 있던 , 그 말은.







    내가 「4월」에 만난 리코 짱.



    피아노에 힘을 쏟는 리코 짱.



    콩쿨로 , 피아노를 연주할 수가 있던 리코 짱.



    지금도 , 피아노를 연주하고 있을까.



    그렇지 않으면 , 다른 나와 스쿨 아이돌을 하고 있을까.



    애당초 , 그 세계는 어떻게 되었을까.



    생각해도 , 아무것도 생각해내지 못했다.







    치카 「아아 , 진짜!」



    모르는 것 투성이다.



    눈을 뜨면 , 모두가 모든 것을 잊고 있었다.



    없었던 것이 되어 있었다.



    리코 짱에게도 , 콩쿨에 나간 기억은 없는 것 같았다.











    치카 「……」



    가사 노트를 꺼내 본다.



    여전히 , 표지에 Aqours의 문자는 없었다.



    표지에는 , 나의 이름이 써 있을 뿐이었다.



    하지만 1페이지를 넘기면 , 몇 곡의 가사가 쓰여 있는 것이었다.







    치카 「이곳의 나는 , 스쿨 아이돌 , 하고 있구나……」



    적어도 , 지금의 나는 스쿨 아이돌이었다.



    조금은 , 가까워진 걸까.



    그 여름의 날에 , 조금은 돌아온 걸까.



    이대로 멤버를 늘리면 , 돌아올 수 있는 걸까.







    「리코 짱」의 말이 가슴에 남아 있다.







    ―――「 나를--, 나에게 Aqours의 이야기를 했을 때의 기분을 , 생각해 내. 」



    그래 , 나는 Aqours를 아주 좋아해.



    언제나 활기차게 , 가끔 너무하다 싶은 정도였던 나날을 함께한 Aqours를 정말 좋아해.



    그러니까.







    치카 「함께 있고 싶다는 건 , 나도 똑같아 , 요우 짱」















    ――――







    다음날 , 4월 23일.



    요우 짱은 나를 피해다녔다.



    수업은 함께 받고 , 점심은 함께 먹고.



    쉬는 시간은 이야기를 하고 , 미소도 보여 주고.



    그런데도 , 여차할 때엔 계속 엇갈렸다.







    치카 「하아 ……요우 짱……」



    덕분에 나는 , 방과후 부실에서 고개를 처박고 있었다.



    리코 「이건 , 중증이네……」



    다이아 「치카 상 , 오늘은 한숨 뿐이예요」



    카난 「…정말…」



    불만스럽게 카난 짱이 한숨을 쉰다.



    카난 「매일매일 권유할거야! , 라고 바로 어제 전화로 말한 참이잖아. 뭐가 문제야?」



    카난 짱에게는 , 어젯밤에 전화로 결의 표명을 했다.



    치카 「하지만 …요우 짱이……」



    하지만 , 정작 중요한 요우 짱이 스르르 하고 도망쳐 버린다.











    카난 「요우도 그런거 , 쓸데없이 능숙하니까 말이지」



    치카 「역시 , 스쿨 아이돌 , 하고 싶지 않은 걸까. 화내고 있는 걸까」



    카난 「그건 아니라고 생각해」



    치카 「그럴까……」



    매우 분명히 단언하는 카난 짱을 흘겨.



    카난 「어쨌든 , 납득할 때까지 할 것! 어제 스스로 말했잖아」



    치카 「……"응. 그럼 , 갔다 올게」



    리코 「엑 , 지, 지금부터!」



    다이아 「휴……, 어쩔 수 없군요. 이대로는 연습이 될 것 같지도 않고」



    치카 「감사합니다!」



    카난 「후훗……, 그 쪽이 치카 다워. 제대로 데리고 돌아오라고!」



    리코 「그럼 , 치카 짱 , 힘내?」







    ――――







    어둡고 붉은색에 물든 교내를 걷는다.



    치카 「요우 짱 , 어디 있을까……」



    역시 수영부일까.



    치카 「아 , 그러고 보니 치카 , 수영부 그만뒀지……」



    가고 싶지 않다는 생각이 든다.



    어떤 시선을 받게 될지 상상도 가지 않는다.



    일단 풀장을 향해 걷고 있으면 , 익숙한 가방이 눈에 들어왔다.



    치카 「아 , 이거……」



    교사의 구석 , 양호실의 문의 앞에 놓여져 있다.



    똑똑하고 노크를 해 , 대답을 기다리지 않고 문을 연다.







    요우 「아 , 예~……윽 , 치카 짱! 여긴 왜!」



    치카 「아―, 왜냐고 말해지면 , 음……」



    요우 짱은 양말을 벗고 , 반창고를 떼고 있다.



    치카 「요우 짱 , 다쳤어?」



    요우 「아 , "응. 풀 사이드에서 굴러 버려서. 아하하 , 바보같이」



    물이 배어들어와서 찝찝해 , 라고 웃으면서 , 요우 짱이 무릎에 반창고를 다시 붙인다.



    석양빛을 받아 눈가에 그늘이 진다.















    치카 「"저기, 요우 짱」



    지금이 기회다.



    지금은 둘 뿐이다. 도망갈 곳도 , 이야기를 돌릴 다른 사람도 없다.



    말한다면 지금이었다.



    요우 「……」



    단념 한 것처럼 , 요우 짱은 이쪽을 향했다.







    치카 「함께 , 스쿨 아이돌 하자」



    요우 「역시 치카 짱. 언행일치네.」



    치카 「요우 짱 , 어때?」



    요우 「……」



    요우 「의상은 , 제대로 만들테니까」



    치카 「………! 아니야! 나는 , 요우 짱이랑 , 모두와 함께!」



    요우 「……미안 , 비꼬는 식으로 말했네」



    요우 짱은 눈을 숙여 사과하고 , 말을 이었다.







    요우 「치카 짱은 , 수영부에는 돌아오지 않는거야?」



    치카 「……응, 나는 , 스쿨 아이돌 , 그만두지 않아」



    요우 「그래……」



    요우 짱은 , 왠지 조금 기쁜 것 같은 얼굴을 했다. 그리고 곧 , 또 얼굴을 숙였다.



    요우 「기뻐 , 치카 짱이. 나를 불러 줘서. 하지만 안 돼. 나는 수영을 그만둘 수 없어」



    치카 「아버지와의 , 약속……?」



    리코 짱에게 들었던 이야기를 다시 생각한다.



    요우 「약속……이라기보단 , 이것은 아빠와 나의 꿈이야」



    치카 「꿈?」



    요우 「대신 해주겠다고 , 그렇게 결정했어. 아빠 대신에 , 나는 나의 꿈을 이룬다고」



    치카 「대신에?」



    요우 「응. 아빠가, 가끔 그래. 「나는 포기해 버렸으니까 , 요우는 너의 꿈을 이뤘으면 좋겠다」라고」



    치카 「……」











    요우 「내가 , 포기하고 싶지 않아. 세계 제일의 다이빙 선수가 되어 , 아빠의 기대에 부응할거야」



    치카 「그 , 아버지가 단념한 꿈이란 건……」



    요우 「페리의 선장 , 이야」



    요우 「지금은 회사에서 일하고 있지만 , 여전히 바다가 그립다면서 , 우리들에게 수영을 가르치고 있었지」



    치카 「……!」



    두근과 심장이 운다.



    요우 짱의 아버지는 페리의 선장이 아니었다.



    그 사실이 갑자기 "의미를 가지고 들리기 시작했다.







    「여기」에서는--아냐 , 반드시 「전의 세계」에서도--요우 짱의 아버지는 꿈을 포기했던 것이다.



    그래서 페리 선장은 되지 못하고 , 나와 요우 짱은 어릴 때부터 매일 수영을 배울 수가 있었다.



    그대로 수영부에 함께 들어가 , 그리고--.







    요우 「그러니까 , 나는 단념할 수 없어. 스쿨 아이돌은 할 수 없어」



    요우 짱은 , 울 것 같은 소리로 그렇게 말했다.











    치카 「요우 짱 , 어째서……」



    포기하지 않는다고 말하면서 , 어째서 그렇게 괴로운 얼굴을 하는 걸까.



    요우 짱은 짜내듯이 , 어제와 같은 것을 말했다.







    요우 「그런데 , 치카 짱. 날 권유하는 거 , 안 관둘 거야?」



    치카 「그만두지 않아」



    치카 「내일도 모레도 , 그 다음날도 , 매일 할거야」



    요우 「어째서 , 그렇게까지」



    치카 「가야만 하는 곳이 있기 때문에. 가야만 하는 시간이 있기 때문에. 9명이 있었던 때로 , 돌아가고 싶으니까」



    아마 , 「이 세계」의 나는 , 요우 짱을 권유하는 걸 한번 포기했었다.



    하지만 , 나는 다르다.



    9명이 있었던 때의 추억이 있다.



    「리코 짱」에게서 받은 말과 노래가 있다.







    치카 「나는 , 포기하지 않아」



    요우 「치카 , 짱……?」



    치카 「……」











    요우 「뭔가 , 이유가 있는 거야?」



    요우 「만약 , 만약 그러면---」



    치카 「……응 요우 짱」



    치카 「 나의 이야기 , 들어 줄래……?」



    언젠가 이야기한다고 약속했기 때문에.



    이 요우 짱과 나는 싸우지 않았지만.



    이 요우 짱은 , 그 약속 에 대해서 모르지만.











    요우 「응,"응……듣고 싶어」



    치카 「응, 이야기할게. 그럼 , 그럼---」



    있잖아 요우 짱 , 나, 미래에서 왔어.















    ―――――







    ―――











    ―――











    다 이야기했을 때 , 이미 주위는 깜깜했다.



    하교시간을 고하는 벨이 허무하게 울려퍼진다.



    요우 「……」



    요우 짱은 아무 말도 하지 않았다.



    치카 「……요우 짱 , 있잖아」



    요우 「치카 짱 , 미안. 지금 정리하고 있어」



    요우 「치카 짱은 , 다른 미래부터 온 치카 짱. 그러니까 , 지금까지의 기억은 , 지금까지의 , 기억은--」



    요우 짱의 목소리가 떨고 있다.



    치카 「……」



    요우 「그래서 , 그래서! 치카 짱이 있던 미래에서 , 우리 아빠는 페리의 선장이라 , 집에 , 거의 안 돌아오고……」



    치카 「……믿어줬으면 , 하는데」



    요우 「무리 , 야……. 갑작스럽게 그런 이야기……. 하지만 , 그런 것--」



    요우 「……」











    잠시 위를 보며 조용히 있던 요우 짱은 , 꾸깃꾸깃하게 얼굴을 비뚤어지게 해 , 토해 버리듯 외쳤다.



    요우 「, 싫어. 싫어 , 싫어!」



    요우 「하지만! 하지만 , 나에게 있어서 , 치카 짱은! 단 한 명이야!」



    요우 「아빠도 , 똑같아! 나에게 있어서는 , 단 한 명 , 단 한 명 뿐인---」



    치카 「……요우 , 짱」



    요우 「"저기, 치카 짱 , 정말로? 정말로 아무것도 몰라? 함께 헤엄친 것도? 아빠가 가르쳐 준 낚시도?」



    요우 「함께……함께 수영부에 들어간 것도?」



    치카 「……"응」



    요우 「정말로 아무것도? 바베큐에 갔던 것은? 축제에 갔던 것은? 중학교는? 초등학교는?」



    치카 「……축제에서도 , 바베큐라도 , 초등학교에서도 중학교에서도 , 나는 요우 짱이랑 함께였어」



    요우 「아니야! 그런 걸 묻는게 아니라고! 나랑, 「나」랑 말이야!」



    어깨를 붙잡혔다.



    치카 「아파 , 요우 짱……」



    아팠다. 어깨 보다 가슴 안쪽이 , 계속











    요우 「이전의 , 「내」가 알고 있는 치카 짱은 , 어디로 갔어」



    치카 「……」



    그 말만으로 , 알아 버렸다.



    요우 짱에게 있어서 , 나는 「다른 것」이다.



    가슴이 조여 와 괴로워졌다.



    욱신욱신한 아픔에 , 무심코 목소리가 커졌다.



    치카 「, 치카도 , 모르겠다고! 갑자기 4월이라고 해도! 주위의 상황도 전혀 다르고!」



    치카 「돌아가고 싶어! 들어와 줘! 부탁해 , Aqours에 와--」







    요우 「들어가고 싶어!」







    치카 「어……?」











    요우 「하고 싶어! 스쿨 아이돌 , 치카 짱이랑! 그런게 아니었으면 , 저런 질문도 안 해!」



    요우 「치카 짱이 「그만두지 않는다」라고 말할거란 걸 알면서도 , 나--」



    요우 「 그렇지만 , 하지만! 아빠와의 꿈도 소중해! 이제 나 , 어떻게 하면 좋을지 , 알 수 가 없어서……!」



    치카 「요우 짱……」



    요우 「그랬더니 , 이젠 치카 짱이 이상한 이야기를 하기 시작하고……! 이제 , 몰라 , 모르겠다고!」



    치카 「……」



    요우 짱의 "손이 어깨로부터 멀어진다.



    마지막엔 나에게 매달리듯, 울고 있었다.



    치카 「요우 짱……미안」



    무엇에 대해서일지도 모르는 채 , 사과했다.











    그로부터 당분간 , 요우 짱은 나에게 매달린채로 아무것도 말하지 않았다.



    이윽고 작은 소리로 물어 왔다.



    요우 「치카 짱이 가버리면, 치카 짱은 사라져버리는 걸까」



    치카 「……몰라」



    요우 「나는 , 어떻게 되는 거야. 나도 , 이 세계도 , 사라져버리는 걸까」



    치카 「모르겠어」



    요우 「……무서워 , 치카 짱」



    치카 「그렇, 지. 나도 , 무서워」



    요우 「그럼, ……그럼 , 돌아가는 거 , 그만둘래?」



    치카 「……그만두지 않아」



    요우 「그렇겠지」



    요우 짱은 느긋하게 신체를 떼어 놓았다.















    요우 「…………하나만 , 대답해 줄래?」



    치카 「……"응」



    요우 「치카 짱에게 있어서 , 나는 몇 명이야?」



    치카 「……」



    요우 짱은 , 나는 단 한 명이라고 말했다.



    아버지는 단 한 명 뿐이라고 말했다.



    그럼 , 나는?



    나에게 있어서 , 함께 살아왔고 , 함께 살아가고 싶은



    그 사람은…….







    치카 「……한 명, 뿐이야」







    요우 「그렇구나……」







    요우 「딱 하루만 , 생각하게 해 줘」











    ◇―――――◇











    요우 짱은 , 지금 무엇을 생각하고 있을까.







    자신의 방의 천장의 얼룩을 바라보면서 생각한다.



    가족과 이야기하고 있는 걸까.



    혼자서 방에서 고민하고 있는 걸까.



    「이 세계의 나」와 찍은 사진을 보고 있을까.



    그 사진에는 , 요우 짱의 아버지도 찍혀 있을까.







    요우 짱은 , 아버지와의 꿈을 향해 , 달려가는 걸까.







    나는 , 그런 요우 짱을 「없었던 것」으로 하려고 하는 걸까.







    ―――「아아.. 그래도 역시 조금 쓸쓸하네---」







    「리코 짱」이 했던 말이 떠오른다







    치카 「……」







    쉽게만 생각하고 있었다.



    요우 짱이라면 알아 줄거다. 받아들여 줄거다.



    그렇게 생각하고 있었다.



    나는 , 다른 세계의 인간인데.







    「리코 짱」은 지금 , 뭘 하고 있을까. 춤을 추고 있을까, 피아노를 연주하고 있을까.



    아니면 , 없었던 것이 되어 버렸을까.







    아무리 뒤척여도, 두 사람의 얼굴이 사라져 주지 않는다.



    다른 멤버들은 , 뭘 하고 있을까.







    치카 「나는 지금부터 , 반드시 모두를--」















    ――――







    「내일 , 방과후에 교실에 남아 줘」



    요우 짱에게 연락이 온 것은 , 일자가 바뀌기 직전의 일이었다.







    말해진 대로 , 벨이 울려도 교실에 남는다.



    점점 , 주위의 잡음이 줄어들어 간다.



    선생님이나 친구가 , 이야기하면서 교실로부터 떠나 간다.



    때때로 , 산들산들 나뭇가지가 흔들리는 소리가 들려 온다.







    수업중도 건성의 나와 요우 짱을 , 리코 짱은 아무것도 말하지 않고 보고 있었다.



    그리고 끝까지 신경이 쓰이는 기색을 보이면서도 , 결국 아무것도 묻지 않고 걸어 갔다.



    말 대신에 툭하고 얻어맞은 어깨가 , 묘하게 따뜻했다.







    치카 「……」



    요우 「……」



    요우 「치카 짱」



    앞을 향한 채로 , 요우 짱이 말을 건네 왔다.







    요우 「어제, 아빠랑 이야기했어」



    치카 「……"응」



    요우 「지금부터 무엇이든지 다시 할 수 있다면 , 어떻게 할까 라고」



    평온한 목소리로 , 요우 짱이 이야기한다.



    나도 , 그저 칠판을 응시하면서 듣고 있었다.















    요우 「그랬더니 , 그랬더니…… 다시 한 번, 해본다 라고. 찬스가 있으면 , 한다고」



    요우 「전혀 , 포기하고 있지 않았어. 아빠 , 체념 한 게 아니었어」



    눈을 옆으로 향하면, 요우 짱은 얼굴에 힘을 써 기울기 위를 보고 있었다.



    요우 「계속 , 계속. 꿈을 이룰 수 없었던 게, 분해서. 그래서 , 적어도 나만이라도 라고. 그렇게 생각했다고……」



    치카 「……」







    요우 「그러니까 , 나는 , 아빠의 꿈을 이뤄주고 싶어. 그리고 , 나의 꿈도」



    요우 짱은 곧바로 나에게 눈을 맞추어 그렇게 말했다.







    치카 「요우 , 짱……」



    요우 「치카 짱이라면 , 그렇게 만들어줄 수 있지? 나는 , 우리들은 사라져버릴까도 모르지만……」



    치카 「요우 짱은 , 어떻게 해……?」



    요우 「 나 , 는……만약 , 사라지지 않는다면」







    요우 「양쪽 모두 할거야. 수영부도 , 스쿨 아이돌도 , 다 할거야」



    요우 「둘 다 하고 싶어. 아빠랑 해 온 수영도. 치카 짱과 하는 스쿨 아이돌도」



    요우 「양쪽 모두 해도 되는 거라고 , 치카 짱 덕분에 깨달을 수 있었으니까」



    요우 「반드시 , 「치카 짱」과 함께라면 날 수 있기 때문에. 어느 쪽도 , 포기하고 싶지 않아」







    요우 「치카 짱이 알고 있는 나도 , 그러고 있었던 거지?」







    요우 「그러니까 나는 , 「치카 짱」을 기다릴게」



    방긋하고 웃으며 , 요우 짱은 나에게 다가와---







    꼭 껴안았다.







    요우 「치카 짱. 나를 , 스쿨 아이돌부에 넣어 줘. 그리고 , 약속해 줘」



    치카 「약속……?」







    요우 「단 한 명 뿐인 나를 , 만나러 가.」



    치카 「……」



    요우 「분명 , 기다리고 있을 테니까. 며칠 , 몇개월 , 몇년이라도 , 언제라도 , 어디라도 , 치카 짱을 반드시 기다리고 있을 거야」



    요우 「그게 「나」니까. 그것이 , 와타나베 요우니까. 치카 짱의 , 소꿉친구니까」



    머리의 뒤로 , 목소리가 들린다.



    상냥한 목소리가 들린다.



    요우 짱은 강하다.



    언제나 올곧고 , 강하다.











    요우 「그러니까 치카 짱. 나 , 스쿨 아이돌 , 시작합니다」











    눈부실 정도의 빛이 , 주위를 감쌌다.















    요우 「……」



    갑작스런 빛에 요우 짱이 놀란다.







    치카 「아……」



    요우 「이게……」







    팔랑팔랑 , 빛을 받아 빛나면서 , 하얀 종이가 떨어져 내린다.







    「입부신청서 와타나베 요우」







    치카 「요우 , 짱」



    요우 「응, 치카 짱. 몸조심해」







    느긋하게 손을 뻗는다.



    리코 짱의 때와 같다면 , 이것에 손대면 또 「돌아온다」.







    치카 「이걸로 된, 걸까」



    손대면 돌아온다.



    요우 짱의 마음은 , 결의는 , 꿈은 , 없었던 것이 된다.



    요우 짱의 아버지는 좀처럼 집에 돌아오지 않게 된다.



    사실은 요우가 그걸 쓸쓸해 하고 있다는 것을 , 나는 알고 있다.







    요우 「치카 짱」







    직전에 떨린 나의 손을 , 요우 짱이 잡았다.



    살그머니 , 손을 「입부신청서」에 꽉 눌린다.







    치카 「윽……!」







    강한 현기증에 습격당한다.







    시야가 새하얗게 물들어 간다.







    요우 짱의 소리는 , 자꾸자꾸 멀어져.















    요우 「주저하지 마. 포기하지 마」







    요우 「우리들은 , 함께 춤추고 있을 테니까. 노래하고 있을 테니까. 헤엄치고 있을 테니까. 치카 짱도 , 찾아내」



    요우 「그리고 나의 손을 잡아 준다면 , 정말 기쁠 테니까」



    미안한 듯한 , 쓸쓸한 듯한 감정이 엉망진창으로 얽혀 간다.



    참지 못하고 , 외쳤다.



    입 밖으로 나온 것은 , 단순한 마음.











    치카 「요우 , 짱! 요우 짱! 나 , 언제라도 , 어디서라도 , 요우 짱을---」







    세계가 흰색에 싸였다.











    치카 「―――정말 좋아해.」















    ―――――――







    ―――――







    ―――















    ◇―――――◇











    뿌옇게 , 부실이 나타난다.



    나는 또 , 둥실둥실 어딘가를 맴돌고 있었다.



    익숙한 얼굴의 8명이 , 방글방글 이쪽을 바라보고 있었다.







    치카 「――――라는 것으로 , 이거 , 나눠줄게!」



    입을 열지 않았는데 , 자신의 목소리가 들려 왔다.







    마리 「Letter ,. 상당히 로맨틱하구나!」



    카난 「정말 , 치카답지 않을지도」



    치카 「실례되는 말씀! 이래 뵈도 가사담당입니다―!」







    아 , 이 이야기 , 한 적 있다.



    갑자기 강한 데자뷰에 습격당한다.



    그렇지만 , 언제---….







    시야의 구석에서 , 요우 짱이 펜을 잡는다.



    누구보다도 빨리 , 슥슥하고 종이에 무언가 쓰고 있었다.



    교실에서 무엇을 쓰고 있던 리코 짱의 모습과 겹쳐 보였다.











    「치카 짱」







    목소리가 울려왔다.



    강해고 상냥한 , 물결과 같은 목소리가.







    「가끔, 생각해. 만약 , 아빠가 집에 있으면 어땠을까 하고」







    「매일 이야기 하고 , 밥을 만들어 주고. 가끔 씩은 싸우고. 그런 매일을 보낼 수 있으면 어땠을까 라고」







    「하지만 말이야 , 선장은 , 아빠의 꿈이었어」







    「이루고 싶은 , 꿈이었어」







    「꿈을 실현해서 노력하고 있는 아빠, 사실은 자랑스럽게 생각하고 있어. 그러니까 , 외로워도 괜찮아」







    「나는 치카 짱이랑 , 정말 좋아하는 동료들이랑 말로 다 못할 정도의 추억을 만들며 , 기다리고 있을게」











    가만히 종이를 응시하던 요우 짱은 , 깨끗이 녹아 없어졌다.











    ――――――――――#2「 나와 소꿉친구」

    '번역 > 완료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    나의 반짝반짝 선창 시간여행 #4  (0) 2017.12.18
    나의 반짝반짝 선창 시간여행 #3  (0) 2017.12.16
    おやすみなさん!  (0) 2017.12.14
    CRASH MIND / DROPOUT!? 시청영상Ver  (0) 2017.12.07
    Awaken the power  (0) 2017.12.02
Designed by Tistory.